본문 바로가기
삼성물산 상사부문 패션부문 리조트부문
close..
close.

주요사업

close

지속 가능한 미래를 꿈꾸는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열망

Our Sustainability Ambition = Global Safety Leader

안전이 경영의 제 1 원칙이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철저하게 계획된 실행, 믿을 수 있는 안전보건경영 시스템, 지속적인 개선을 통한 안전한 일터를 만듭니다.하지만 고객과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고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서는 이것으로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안전을 중심으로 일하고, 전 구성원이 서로의 안전을 챙겨주는 문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 안전문화

지속 가능한 안전문화 구축 안전 중심으로 일하고, 서로의 안전을 챙겨주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대한 열망 S - CARE 프로그램 안전을 중심으로 일하는 문화 확산 모든 구성원의 안전 가치 내재화 안전리더십(Leadership Commitment)과 전사적 참여(Employee Engagement)

안전문화 프로그램(S-CARE)

프로그램 목적

안전리더십을 바탕으로 구성원들의 안전 가치를 변화시켜, 안전 최우선 현장을 이루어 가는데 필요한 긍정적 안전문화 조성과 긍정적 조직문화 창출

프로그램의 필요성

누구도 다치지 않는 현장을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안전한 물리적인 환경을 구축하는 것 뿐만 아니라 ‘사람’ 들의 안전과 관련된 의식, 행동, 규범(In-house Rule)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것이 필요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 + S-CARE 주안 사항 의식 가치와 태도 행동 매일 매일의 실천 규범 사고와 행동의 맥락 리더십의 몰입 리더십의 몰입을 바탕으로 한 ‘인간’중심 안전 + 안전보건경영시스템(시스템 운영 신뢰성 및 작동성)

프로그램 내용

  • Phase 1
    비전 정립
    이상과 미래를 설정
  • Phase 2
    공감대 형성
    변화의 필요성에 대한 수용
  • Phase 3
    안전리더십 역량 강화
    변화를 실행
  • Phase 4
    습관화
    변화를 가시화하고 확산
  • Phase 5
    변화관리 Cycle 확립
    변화를 동결

안전문화 프로그램(S-CARE) 브랜드 정체성 및 철학

“안전이라는 가치를 공유하는 것은 사람을 연결해주고, 사회를 성장시킨다”
안전이 사회와 사람의 성장에 기회를 제공한다는 믿음과 신념을 철학으로 채택

S-CARE 브랜드 디자인 컨셉

  • 알파벳 S
    Samsung, Safety,
    Shared Value(공유된 가치)
    그리고 S-CARE
  • 무한대∞
    안전경영을 통한
    지속가능한 미래
  • 양옆의점
    시작부터 끝까지
    함께하는 안전문화
  • 로고전체
    감싸 안는(포옹)모습으로,
    서로의 안전을 챙겨주는(CARE)
    조직문화
  • s-care s-care
  • s-care s-care

품안이(품질·안전 지킴이)는?

2000년 10월, 사내 공모로 탄생한 품질·안전·환경 마스코트로서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안전·품질 최우선 경영방침과 체계화된 안전·품질 관리를 위한 의지를 표현합니다.

Safety First 로고는?

안전에 대한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의지를 나타내며 숫자 1은 '안전이 최우선', '글로벌 리딩 플레이어'를 의미합니다.

  • safety first
  • safety first
  • safety first
  • safety fir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