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사회공헌 소개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나눔을 실천합니다.

사회공헌 활동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나눔경영으로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현실적이고 폭넓은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실질적인 혜택을 나누는 나눔경영은 인류의 미래를 생각하는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존재가치입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전임직원이 자원봉사자로서,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활동을 통하여 밝고 따뜻한 사회를 위한 밑거름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자매마을 봉사활동
    자매마을 봉사활동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보은군 탄부면, 태안군 이원면 내2리
    (이상 전사), 가평군 도대2리(플랜트사업총괄) 등 3개 마을과 자매결연을 맺고, 꾸준한 지원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특히 가을철 수확기에 임직원 봉사활동을 통해 마을의 부족한 일손 돕기 활동을 펼칠 뿐 아니라, 마을의 특산물을 구입하여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전달하는 활동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년 11월에 실시하는 김장축제 때에는 자매마을인 보은군 탄부면에서 직접 재배, 양념한 김치를 사용함으로써 소외된 이웃과 자매마을을 함께 돕는 1석2조의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 사랑의 헌혈 캠페인
    사랑의 헌혈 캠페인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본사 및 대형현장을 중심으로 매 분기마다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전개하여 연평균 700여 명이 헌혈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임직원 1명이 헌혈할 때마다 1만 원씩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캠페인'을 벌이고 있으며, 외국인 임직원들도 헌혈에 참여하여 헌혈을 통한 사랑 나눔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 농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농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매년 한가위를 전후하여 자매마을 특산품 판매장터를 열어 마을에는 수익금을 전달하고, 임직원들에게는 질 좋은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사회공동체로서의 상부상조의 정신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매년 11월 본사 및 전국 자원봉사센터를 중심으로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삼성 김장축제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특히 2009년부터는 자매마을인 보은군 탄부면에서 구입한 배추와 양념으로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더욱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지난 2000년부터 11년간 삼성물산 건설부문 임직원들의 참여를 통해 만들어진 김치는 총 30,000포기로 전국 각 지역사회의 저소득 가정 및 복지시설 등에 전달되어 임직원들의 사랑을 나누고 있습니다.
  • 지역사회 환경정화 봉사활동
    지역사회 환경정화 봉사활동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전국 각 지역 현장 봉사팀은 월 1회 이상 현장 주변 환경정화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태백-미로간도로 현장은 강원 삼척시의 오십천, 용두-금가도로현장은 충북 충주시 달천강 등에서 인근 하천 환경지킴이 활동을 하고 있으며, 또한 도심지에 위ㅣ한 옥수 12재개발, 여의도Y22파크원현장 등은 현장 인근 주택가과 여의도공원 환경정화활동에 나서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관광지이자, 명승지인 경주에 위치한 신월성원전현장과 경주-감포간도로현장은 석굴암, 불국사, 문무대왕릉,오류해수욕장 등 관광명소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쳐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