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래미안,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 20년 ...

- 업계 최초 입주고객 서비스 브랜드 운영,
- 올해는 공감과 공유를 통한 행복 나눔 기회 제공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 아파트 부문 조사에서 20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삼성물산의 아파트 브랜드는 &lsquo래미안(來美安)&rsquo이다. 지난 2000년 &lsquo미래(來)를 내다보는 공간, 아름다움(美)이 있는 공간, 편안(安)하고 안락한 공간'&rsquo라는 의미를 담아 만든 이름의 래미안은 각종 아파트 브랜드 가치 조사에서도 1위를 휩쓸고 있다.

래미안 아파트는 혁신적인 상품 개발, 고객 지향 서비스,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주택업계 패러다임 변화를 이끌어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최치훈 삼성물산 건설 부문 사장은 "래미안의 높은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차별화된 상품으로 앞으로도 고객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최 사장은 "올해도 수도권에서 6개 단지 9천여 채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삼성물산이 작년에 분양한 래미안 9개 단지는 모두 1순위 청약이 마감되고 완판 되었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평균 청약 경쟁률은 25.26대 1, 최고 경쟁률은 253대 1(래미안 명일역 솔베뉴 84㎡A형)을 기록했다. 

삼성물산의 고객 만족 활동 핵심은&lsquo입주 전 고객에게 믿음을 주고, 입주 후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한다&rsquo는 것이다. 이를 위해 '사전(事前) 품질 지원 활동(Before Service)' 에 집중하여 입주 5개월 전부터 ▲세대 마감 관리를 지원하고, ▲고객의 시각에서 시공 상태와 품질을 자체 점검하는 '전수 점검' ▲입주고객이 자신의 아파트를 입주 전 직접 방문해 시공 상태를 확인하고 불편 사항을 접수하도록 하는 '입주자 사전 점검' 등의 프로그램을 시행하며 품질을 개선하고 서비스를 향상시키는 노력을 끊임없이 이어가고 있다.

 

 

 

이와 함께 삼성물산은 2005년 업계 최초로 입주고객 서비스 브랜드인 &lsquo헤스티아&rsquo를 론칭, 운영하고 있다. '헤스티아'는 배수구 청소 등 세대 불편 해소를 위한 도움마당, 심폐소생술 등 생활에 필요한 교육특강 및 문화강좌로 구성된 배움마당, 그리고 사회공헌 활동을 접목한 나눔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아파트 입주 관리 서비스의 개념과 범위를 확대해 왔다. 특히 올해 헤스티아 서비스는 나눔과 참여를 강조하는 사회 트렌드에 맞춰 입주고객이 직접 제작한 물품을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여 고객에게 공감과 공유를 통한 행복한 나눔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삼성물산은 국가고객만족도 20년 연속 1위를 맞아 고객 서비스 수준을 한 차원 높이기 위한 자체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한 하자보수 이론?실습 및 고객 응대 전문성 확보를 위한 서비스 마인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고객 접점 직원 대상으로 정기적인 친절교육과 고객 응대 모니터링을 시행하고 있다.

우리 아파트는 미세먼지 걱정 없어요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래미안에 미세먼지로부터 입주민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은 1단계로 현재 시공 중인 신반포리오센트(신반포18차/24차재건축), 래미안 아트리치(석관2재개발) 등 2개 단지에 IoT 홈큐브 시스템을 설치하고 다른 상품들도 순차적으로 적용해 나갈 예정입니다. 삼성물산 빌딩사업부장 김경준 부사장은, 삼성물산은 래미안에 거주하는 분들이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개발을 통해 래미안에 산다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IoT 홈큐브
IoT 홈큐브는 래미안만의 휴대용 실내 미세먼지 측정장치입니다. 삼성물산 주거성능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IoT 홈큐브는 실내 미세먼지 농도가 좋은 상황에서는 파란색, 매우 나쁠 경우엔 빨간색으로 점등됩니다. 공기 질이 안 좋을 경우, 래미안의 주거관리 시스템인 HAS(Home Automation System)와 연동하여 외부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고 자동으로 실내환기시스템을 작동합니다. 래미안의 환기시스템에는 미세먼지 차단 필터가 설치되어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90% 이상 제거합니다.

 

■ 먼지 센싱 렌지후드
먼지 센싱 렌지후드는 조리 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감지하는 기능을 갖춘 후드입니다. 렌지후드 내 센서가 미세먼지를 감지해서 자동으로 후드 풍량을
조절하여 미세먼지를 신속하게 제거하고, 세대 내 환기시스템을 작동시켜 잔류 음식냄새를 없애 실내공기질을 쾌적하게 유지합니다.

 

■ 공동주택용 에어 샤워룸
에어 샤워룸은 원래 반도체 클린룸, 의료시설 등 청정공간에 입장하기 전 의복과 신발에 묻은 먼지를 고속(25m/s 이상)의 바람으로 떼어내는 장치입니다. 공동주택용 에어 샤워룸은 고성능 필터를 통과한 청정공기로 미세먼지, 세균, 담배냄새 등을 제거하는 기능과 숲속 공기에서의 산림욕 등도 체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각 동 출입구 옆에 설치, 세대 진입 전에 외부 오염물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놀이터 미세먼지 알람 시스템
미세먼지 알람 시스템은 아이들이 유해한 환경에 노출되지 않도록 단지 내 놀이터에 설치하여 실시간으로 미세먼지 등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미세먼지 등급 정보는 놀이터 뿐 아니라 각 세대 내부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 쿨미스트 분사기계
미스트 분사기계는 미세 물입자를 공기 중에 분사,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상품입니다. 래미안 단지 내 보행로에 미스트 분사기계를 설치하여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제거합니다. 삼성물산은 이와 함께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단지 내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 적용해 나갈 방침입니다.

 

미세먼지는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국제암연구소가 지정한 1급 발암물질로, 호흡기부터 심혈관계까지 염증반응을 일으켜 천식, 호흡기 질환 등을 유발합니다. 올 1~2월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2% 증가했을 만큼 많은 사람들이 공기 질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사진 1. 래미안 단지 내 미세먼지 상품 위치도

사진 2. 공동주택용 에어 샤워룸 설치 모습

 

 

 

 

 

 

삼성물산, 제6기 대학생 기자단 운영

 

삼성물산 건설부문(대표이사 최치훈)은 2014년부터 대학생 기자단을 운영하면서 젊은 세대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삼블리(Samsung Blueprint Reporter)라는 이름의 대학생 기자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4년 1기 15명을 시작으로 올해 3월까지 총 5개 기수 75명의 기자단이 활동을 마쳤습니다. 선발대상은 전공 무관 대학생 전원이며, 휴학생도 지원 가능합니다. 기수별로 15명 내외를 선발하고 있으며 5개월동안 기자단으로 활동합니다.

 

이번 6기 대학생 기자단 선발을 위해 2월 27일부터 3월 12일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 블로그 등을 통해 지원자를 모집했으며, 3월 20일 15명의 최종합격자를 발표했습니다. 6기 대학생 기자단은 올해 4월부터 8월까지 5개월간 활동하게 됩니다. 삼성물산의 주요 건설현장을 방문하고 삼성물산 공식 블로그(www.samsungblueprint.com) 등 소셜 네트워크에 취재 내용을 공유합니다. 세계건축정보, 인테리어 노하우 등 건설상식과 생활정보도 게재하여 방문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 기자단은 삼성물산 임직원과의 멘토링을 통해 진로 탐색의 시간을 가지며, 글쓰기 등 다양한 외부교육의 기회가 제공됩니다. 또한 기자단 활동비를 지원하며 월별, 기수별 우수 기자를 대상으로 시상을 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 6기 대학생 기자단으로 선발된 김지수씨(성균관대 건축학과)는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소식을 대학생의 참신한 시각으로 전달하도록 노력하겠다며 기자단 활동에 대한 각오를 전달했습니다. 삼성물산 커뮤니케이션팀 한보연 책임은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앞으로도 보다 젊은 감각으로 소통하기 위해 건축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 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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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urj Khalifa

    현존 세계 최고층 빌딩,
    부르즈 칼리파

    삼성물산은 현재 세계 최고층 빌딩인 부르즈칼리파와 타이페이 101, 말레이시아 페트로나스 타워 등 세계적 초고층 빌딩들을 시공함으로써 초고층 분야 세계 톱 클래스 위상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삼성물산이 지은 아랍에미리트연합(UAE) 부르즈 칼리파(사진)는 세계 빌딩 역사의 새 역사를 썼습니다.

    높이 828m는 서울 영등포구 여의동 63빌딩 (249m)을 세 번 쌓아 올려도 70m가 더 높습니다.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381m)의 2배, 330m 에펠탑보다 2.5배가 높습니다.

    이 빌딩의 인테리어, 첨탑, 방화보드, 슬립조인트 배관, 철근 자재, 빌딩 골조용 철근, 조명 등 뼈대부터 외관까지 대부분이 '메이드 인 코리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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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UILDING부르즈 칼리파

  • Incheon Grand Bridge

    동북아시아의 관문,
    한국 최장 교량 인천대교

    삼성물산은 한국의 관문인 인천국제공항과 서울을 연결하는 두개의 다리, 인천대교와 영종대교를 건설하여 차별화된 도로/교량 건설 능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이 2009년 완공한 인천대교는 주경간 800m, 주탑 높이 238.5M, 총 연장 21.27km, 왕복 6차선 규모에 달하는 국내 최장 교량이자 세계적 규모의 사장교 입니다.

    대부분의 구조물을 지상에서 제작한 후 해상으로 수송하여 시공했으며, 교각과 교각 사이에 올라 가는 교량 상판 전체를 육상에서 사전 제작하여 일괄 가설하는 FSLM(Full Span Launching Method)공법을 적용하여 공사 기간을 혁신 적으로 단축시켰습니다.

    영종대교는 세계 최초의 3차원 자정식 현수교로써 삼성물산이 설계와 시공을 모두 맡아 성공적으로 완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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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IVIL인천대교

  • Qurayyah IPP

    '4000MW, 세계 최대의 단일 규모
    복합화력 발전소, 쿠라야'

    쿠라야 IPP 프로젝트는 발전용량이 3927 MW에 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단일 규모 복합화력 발전소입니다.

    삼성물산은 사우디아라비아의 최대 Developer인 Acwa사와 함께 협업체제를 구축, 쿠라야 IPP프로젝트의 기획단계부터 참여하고 있으며 설계,조달, 시공에 이르는 FULL EPC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Value Chain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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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LANT사우디 쿠라야 IPP

  • Raemian Firstige

    친환경 기술력으로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대표 랜드마크 단지 래미안 퍼스티지

    2010년 IFLA_세계조경가대회상 수상에 빛나는 래미안 퍼스티지는 28개동, 2444세대 규모의 서울 반포지구의 랜드마크 주거단지입니다.

    래미안 퍼스티지는 도심속에 자연을 도입한 명품 조경 계획을 적용한 우수한 조경과 대형 커뮤니티시설, 태양광발전, 친환경 인증 등을 도입하여 주거문화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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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OUSING래미안

  • Cleveland Clinic

    세계 최고 수준의 첨단 의료시설

    아랍에미레이트(UAE)의 수도, 아부다비에 건설중인 클리블랜드 클리닉은 지상 21층, 입원병상 364실, 외래진료실 342실을 갖춘 최고급 호텔 수준의 첨단 병원입니다.

    수술, 영상진단, 원격진료, 전자 의료 정보 분야의 최신 의료기술들이 적용되어 세계 최고 수준의 의료시설로 건설될 예정입니다.

    삼성물산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암 치료 시설인 삼성 의료원 암센터, 서울대학교 병원 등 유명 의료시설들을 시공하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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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UILDING클리블랜드 클리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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