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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아파트는 미세먼지 걱정 없어요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래미안에 미세먼지로부터 입주민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은 1단계로 현재 시공 중인 신반포리오센트(신반포18차/24차재건축), 래미안 아트리치(석관2재개발) 등 2개 단지에 IoT 홈큐브 시스템을 설치하고 다른 상품들도 순차적으로 적용해 나갈 예정입니다. 삼성물산 빌딩사업부장 김경준 부사장은, 삼성물산은 래미안에 거주하는 분들이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개발을 통해 래미안에 산다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IoT 홈큐브
IoT 홈큐브는 래미안만의 휴대용 실내 미세먼지 측정장치입니다. 삼성물산 주거성능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IoT 홈큐브는 실내 미세먼지 농도가 좋은 상황에서는 파란색, 매우 나쁠 경우엔 빨간색으로 점등됩니다. 공기 질이 안 좋을 경우, 래미안의 주거관리 시스템인 HAS(Home Automation System)와 연동하여 외부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고 자동으로 실내환기시스템을 작동합니다. 래미안의 환기시스템에는 미세먼지 차단 필터가 설치되어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90% 이상 제거합니다.

 

■ 먼지 센싱 렌지후드
먼지 센싱 렌지후드는 조리 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감지하는 기능을 갖춘 후드입니다. 렌지후드 내 센서가 미세먼지를 감지해서 자동으로 후드 풍량을
조절하여 미세먼지를 신속하게 제거하고, 세대 내 환기시스템을 작동시켜 잔류 음식냄새를 없애 실내공기질을 쾌적하게 유지합니다.

 

■ 공동주택용 에어 샤워룸
에어 샤워룸은 원래 반도체 클린룸, 의료시설 등 청정공간에 입장하기 전 의복과 신발에 묻은 먼지를 고속(25m/s 이상)의 바람으로 떼어내는 장치입니다. 공동주택용 에어 샤워룸은 고성능 필터를 통과한 청정공기로 미세먼지, 세균, 담배냄새 등을 제거하는 기능과 숲속 공기에서의 산림욕 등도 체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각 동 출입구 옆에 설치, 세대 진입 전에 외부 오염물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놀이터 미세먼지 알람 시스템
미세먼지 알람 시스템은 아이들이 유해한 환경에 노출되지 않도록 단지 내 놀이터에 설치하여 실시간으로 미세먼지 등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미세먼지 등급 정보는 놀이터 뿐 아니라 각 세대 내부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 쿨미스트 분사기계
미스트 분사기계는 미세 물입자를 공기 중에 분사,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상품입니다. 래미안 단지 내 보행로에 미스트 분사기계를 설치하여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제거합니다. 삼성물산은 이와 함께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단지 내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 적용해 나갈 방침입니다.

 

미세먼지는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국제암연구소가 지정한 1급 발암물질로, 호흡기부터 심혈관계까지 염증반응을 일으켜 천식, 호흡기 질환 등을 유발합니다. 올 1~2월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2% 증가했을 만큼 많은 사람들이 공기 질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사진 1. 래미안 단지 내 미세먼지 상품 위치도

사진 2. 공동주택용 에어 샤워룸 설치 모습

 

 

 

 

 

 

삼성물산, 제6기 대학생 기자단 운영

 

삼성물산 건설부문(대표이사 최치훈)은 2014년부터 대학생 기자단을 운영하면서 젊은 세대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삼블리(Samsung Blueprint Reporter)라는 이름의 대학생 기자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4년 1기 15명을 시작으로 올해 3월까지 총 5개 기수 75명의 기자단이 활동을 마쳤습니다. 선발대상은 전공 무관 대학생 전원이며, 휴학생도 지원 가능합니다. 기수별로 15명 내외를 선발하고 있으며 5개월동안 기자단으로 활동합니다.

 

이번 6기 대학생 기자단 선발을 위해 2월 27일부터 3월 12일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 블로그 등을 통해 지원자를 모집했으며, 3월 20일 15명의 최종합격자를 발표했습니다. 6기 대학생 기자단은 올해 4월부터 8월까지 5개월간 활동하게 됩니다. 삼성물산의 주요 건설현장을 방문하고 삼성물산 공식 블로그(www.samsungblueprint.com) 등 소셜 네트워크에 취재 내용을 공유합니다. 세계건축정보, 인테리어 노하우 등 건설상식과 생활정보도 게재하여 방문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 기자단은 삼성물산 임직원과의 멘토링을 통해 진로 탐색의 시간을 가지며, 글쓰기 등 다양한 외부교육의 기회가 제공됩니다. 또한 기자단 활동비를 지원하며 월별, 기수별 우수 기자를 대상으로 시상을 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 6기 대학생 기자단으로 선발된 김지수씨(성균관대 건축학과)는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소식을 대학생의 참신한 시각으로 전달하도록 노력하겠다며 기자단 활동에 대한 각오를 전달했습니다. 삼성물산 커뮤니케이션팀 한보연 책임은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앞으로도 보다 젊은 감각으로 소통하기 위해 건축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 고 밝혔습니다.

 

 

 

래미안, 3대 브랜드 평가 아파트 부문 1...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래미안이 국내 권위 있는 3대 브랜드 평가에서 아파트 부문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2017년 K-BPI(한국산업 브랜드파워. Korea Brand Power Index) 조사 결과, 아파트 부문 16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올해 3월 초 발표한 NBCI(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에서도 1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또한 NCSI(국가고객만족도지수.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19년 연속 1위(*2016년 기준)를 지속하고 있다.


  래미안이 고객들로부터 사랑받는 아파트라는 점은 지난 해(2016년) 분양시장에서도 증명됐다. 지난해 공급한 9개 단지 10,187 가구(일반분양 3,768가구)는 1순위 청약경쟁률 평균 21.4 대 1로 모두 1순위 마감 및 판매 완료했다. 미분양 제로(0)라는 진기록을 이어 가고 있다. 래미안은 주택 경기와 관계 없이 연간 만여 가구를 꾸준히 공급하고 있음. 올해도 6개 단지 9,017 가구의 래미안을 분양할 계획이다.

 

 

 연도 

  분양단지수  

  총가구수 

  일반분양 

비고

2013

13

8,430

5,265

 

2014

7

5,609

3,755

 

2015

11

10,512

2,795

 

2016

9

10,187

3,768

 

2017

6

9,017

3,361

공급 예정 물량

 

 

시기

현장

총가구수

일반분양

비고

하반기

개포시영

2,296

220

재건축

하반기

신정2-1

1,497

658

재개발

하반기

가재울5

997

513

재개발

하반기

부산온천2

2,119

1,370

재개발

(당사물량)

하반기

부천송내1-2

832

408

재개발

하반기

서초우성1차

1,276

192

재건축

분양計

 

9,017

3,361

 

 
 
  2000년 1월, 미래(來), 아름다움(美), 편안함(安)의 의미를 담아 출시한 래미안은 매년 혁신적인 상품개발, 세련된 디자인, 편안하고 안전한 주거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브랜드 도입 이후 자부심이라는 일관된 콘셉트를 두고 래미안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입지, 품질, 상품경쟁력, 서비스 등 모든 면에서 차별화했다. 래미안은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1999년 아파트 전문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좋은 집 만들기와 같은 입주자 사전 초청행사 행사를 통해 사전점검(B/S) 중심의 서비스를 추진했다. 2005년 국내 최초 주거 서비스 브랜드인 헤스티아를 론칭하여 청소, 하자보수 중심이던 과거의 서비스를 문화강좌, 특강, 사회공헌의 영역으로 확대해 주택업계의 고객서비스 개념을 바꾸는데 주력하고 있다.
 

 

삼성물산, 국내 협력회사 대상 파트너스 ...

삼성물산 건설부문(대표이사 최치훈)이 국내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파트너스 데이(Partner&rsquos Day)를 진행했습니다. 파트너스 데이는 삼성물산의 비전과 경영원칙을 협력회사와 공유하고 동반성장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행사입니다. 올해는 지난 7일과 8일, 이틀에 걸쳐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 6층 그레이스홀에서 진행했으며 삼성물산의 약 800개 협력사가 참여했습니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했습니다. 1부에서는 13개 우수 협력회사에 대한 포상을 실시하고, 경영방침과 협력회사 운영 방안에 대해 안내했습니다. 2부는 교육 시간으로 안전/품질/준법실천 교육과 안전우수사례 발표, 외주 발주제도 등을 소개했습니다.

 

삼성물산은 협력회사와 지난 27년간 정기적 모임을 이어 오며 우수 협력회사 발굴과 성과 공유, 공동이익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물산이 보유하고 있는 특허기술을 협력회사에 무상제공하고 기술개발비용을 지원하는 등 동반성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지난 1988년부터 협력회사 협의회를 발족한 이후 꾸준히 소통하고 있으며, 1991년부터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매년 파트너스 데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진 1. 파트너스 데이 행사 전경
사진 2. 우수 협력회사 포상
사진 3. 협력회사 동반성장 프로그램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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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urj Khalifa

    현존 세계 최고층 빌딩,
    부르즈 칼리파

    삼성물산은 현재 세계 최고층 빌딩인 부르즈칼리파와 타이페이 101, 말레이시아 페트로나스 타워 등 세계적 초고층 빌딩들을 시공함으로써 초고층 분야 세계 톱 클래스 위상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삼성물산이 지은 아랍에미리트연합(UAE) 부르즈 칼리파(사진)는 세계 빌딩 역사의 새 역사를 썼습니다.

    높이 828m는 서울 영등포구 여의동 63빌딩 (249m)을 세 번 쌓아 올려도 70m가 더 높습니다.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381m)의 2배, 330m 에펠탑보다 2.5배가 높습니다.

    이 빌딩의 인테리어, 첨탑, 방화보드, 슬립조인트 배관, 철근 자재, 빌딩 골조용 철근, 조명 등 뼈대부터 외관까지 대부분이 '메이드 인 코리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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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UILDING부르즈 칼리파

  • Incheon Grand Bridge

    동북아시아의 관문,
    한국 최장 교량 인천대교

    삼성물산은 한국의 관문인 인천국제공항과 서울을 연결하는 두개의 다리, 인천대교와 영종대교를 건설하여 차별화된 도로/교량 건설 능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이 2009년 완공한 인천대교는 주경간 800m, 주탑 높이 238.5M, 총 연장 21.27km, 왕복 6차선 규모에 달하는 국내 최장 교량이자 세계적 규모의 사장교 입니다.

    대부분의 구조물을 지상에서 제작한 후 해상으로 수송하여 시공했으며, 교각과 교각 사이에 올라 가는 교량 상판 전체를 육상에서 사전 제작하여 일괄 가설하는 FSLM(Full Span Launching Method)공법을 적용하여 공사 기간을 혁신 적으로 단축시켰습니다.

    영종대교는 세계 최초의 3차원 자정식 현수교로써 삼성물산이 설계와 시공을 모두 맡아 성공적으로 완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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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IVIL인천대교

  • Qurayyah IPP

    '4000MW, 세계 최대의 단일 규모
    복합화력 발전소, 쿠라야'

    쿠라야 IPP 프로젝트는 발전용량이 3927 MW에 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단일 규모 복합화력 발전소입니다.

    삼성물산은 사우디아라비아의 최대 Developer인 Acwa사와 함께 협업체제를 구축, 쿠라야 IPP프로젝트의 기획단계부터 참여하고 있으며 설계,조달, 시공에 이르는 FULL EPC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Value Chain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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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LANT사우디 쿠라야 IPP

  • Raemian Firstige

    친환경 기술력으로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대표 랜드마크 단지 래미안 퍼스티지

    2010년 IFLA_세계조경가대회상 수상에 빛나는 래미안 퍼스티지는 28개동, 2444세대 규모의 서울 반포지구의 랜드마크 주거단지입니다.

    래미안 퍼스티지는 도심속에 자연을 도입한 명품 조경 계획을 적용한 우수한 조경과 대형 커뮤니티시설, 태양광발전, 친환경 인증 등을 도입하여 주거문화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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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OUSING래미안

  • Cleveland Clinic

    세계 최고 수준의 첨단 의료시설

    아랍에미레이트(UAE)의 수도, 아부다비에 건설중인 클리블랜드 클리닉은 지상 21층, 입원병상 364실, 외래진료실 342실을 갖춘 최고급 호텔 수준의 첨단 병원입니다.

    수술, 영상진단, 원격진료, 전자 의료 정보 분야의 최신 의료기술들이 적용되어 세계 최고 수준의 의료시설로 건설될 예정입니다.

    삼성물산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암 치료 시설인 삼성 의료원 암센터, 서울대학교 병원 등 유명 의료시설들을 시공하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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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UILDING클리블랜드 클리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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